본문 바로가기
정보

50대 백신 접종 시기와 백신 종류

by Picks 2021. 6. 9.
반응형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을 나누어 순차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요.오는 7월부터는 50대부터 젊은 층을 포함한 일반인까지 본격적인 백신 접종 대상이 넓어질 계획입니다. 그럼 보다 더 자세한 50대 백신 접종 시기와 코로나 백신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백신 접종 시기
50대 백신 접종 시기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와 백신 종류

접종 시기

코로나 50대 백신 접종 시기는 언제 시작될까요?

 

50대 백신 접종 시기는 오는 7월부터는 50~59세와 고3 및 수능 수험생, 초중고 교사 등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환경미화원, 택배기사, 운송업 종사자, 콜센터 근무자 등 우선 접종 대상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동안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고령층과 사회 필수 인력 위주로 실시되었지만 7월부터는 젊은 층을 포함한 일반인까지 본격적인 백신 접종 대상이 넓어집니다.

 

3분기 접종 계획은 6월 중에 발표 예정이나, 7월에는 50대, 8~9월에는 50세 미만 전체 성인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백신 접종 방법

 

현재 정확히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아마도 지금과 같이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서 예약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듯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위치의 접종 기관을 선택해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대 백신 종류

 

3분기에 국내로 들어올 백신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아직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도입 물량과 시기에 대한 협의가 진행 중인데요. 역시나 개인이 선택할 수 없고 특별한 제약이 없으므로 수급 상황에 다라 배정될 예정입니다. 대략적인 분기별 도입 계획은 공개되어 있는데요, 3분기에는 백신 물량을 약 8,000만 회분으로, 백신 종류도 더 다양해집니다.

 

현재 6월 기준 우리나라에 반입된 백신 종류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하는 모더나,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생산하는 노바백스, 그리고 얀센 백신 총 5종이 갖춰집니다.

 

 

 

 

이번 고3 학생들과 교사들은 아마도 화이자를 접종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 18세가 미만의 인원이 맞을 수 있는 백신은 만 16세 이상에게 허가된 화이자가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3이나 교사들은 일괄적으로 화이자를 접종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50대의 경우 특별한 제약이 없는 만큼 그 시기에 사용 가능한 백신을 접종받을듯 합니다. 다시 말해 50대의 같은 나이대지만 각기 다른 제품을 접종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60대 접종이 6월 내로 끝나는 만큼 현재 국내 수급이 가장 수월한 제품을 접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7월부터는 화이자 백신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동네 병원에서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50대도 화이자 백신에 여유가 있을 경우 예약 신청을 통해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 사전예약 신청하기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2021.06.08 - [정보] -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및 증상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및 증상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무리하게 움직이거나 건강하다고 방심할 경우 몸에 이상반응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충분한 휴식이

top-pick.tistory.com

 

2021.05.28 - [정보] - 코로나 백신 접종 혜택(인센티브)과 방역조치 안내

 

코로나 백신 접종 혜택(인센티브)과 방역조치 안내

현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빠르게 진행 중이며 코로나 백신 접종 혜택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인한 정부의 방역조치 완화 단계와 백신 접종 혜택은 어떤

top-pick.tistory.com

 

2021.06.01 - [정보] - 얀센 백신 어느나라? 얀센 백신 효과 및 부작용

 

얀센 백신 어느나라? 얀센 백신 효과 및 부작용

한미 정상회담 후 미국에서 공여를 약속한 얀센 백신 100만 명 분이 6월 초 국내로 들어올 예정인데요. 얀센 백신은 30세 이상의 예비군 및 민방위, 군 관련 종사자 등을 우선 접종하기로 하였습니

top-pick.tistory.com

 

3분기(7월~9월) 백신 접종 진행 대상

성인 만성질환자

성인 50~64세

군인, 경찰, 소방 및 사회 기반시설 종사자

소아, 청소년 교육, 보육시설 종사자

성인 18~49세

 

 

Q.코로나 백신 교차접종 가능한가요?

A.코로나 예방 접종은 동일한 백신 접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교차접종에 대한 근거 및 결과치가 없기 때문에 1차 예방접종하신 분은 동일한 백신으로 2차 접종까지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권장 횟수는 2회, 얀센 백신의 경우 1회, 그 외 나머지 백신들은 총 2회 접종을 받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