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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by Picks 2021.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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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6월, 이제 여름휴가를 다녀와야 할 텐데 휴가비용도 만만치 않고, 부담이 될 수밖에 없지만 혹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대해 알고 계세요? 정부에서 근로자 분들에게 휴가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인데요.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대상
근로자휴가 지원 사업 신청 대상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한국 관광공사)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지원 내용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자 20만 원 + 기업 10만 원 + 정부 10만 원 = 총 개인 경비 40만 원의 여행경비 지원

 

근로자는 총 40만 원의 포인트를 한국관광공사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기업(10만 원)과 근로자(20만 원)가 공동으로 여행 적립금 조성 후 정부에서 추가 지원(10만 원) 총 40만 원이 조성되어야 적립금 사용 가능

 

기존에는 여행을 꼭 가야 하거나 액티비티 등에만 사용 가능했던 포인트들을 특산물을 사거나 외식상품, 캠핑 용품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등 이번에는 휴가 지원 사업 활성화 부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데요.

 

 

여행 경비가 지급되면 휴가샵에 적립금 40만 원이 적립되어 신청자는 국내 필요한 숙박 및 교통 등 여러 여행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지원금을 받았지만 포인트를 다 사용하지 못했다면, 정부와 기업 분담금을 제외하고 내가 분담한 금액은 모두 다시 돌려받을 수 있으니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회사와 잘 협의되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내용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지원 내용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대상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의료법인 근로자 (분담금 입금 기준 선착순)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법인은 대표도 참여 가능

※기업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하지 않을 시 개인 근로자 참여 불가능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근무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 시설 및 법인, 비영리단체, 의료 법인 근로자 분들까지 다양한 분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 기간

21.05.12. ~ 10만 명 모집 완료 시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시 주의해야할 점은 참여 신청은 개인 참여가 아닌 기업에서 참여 신청을 하여야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이 된다면 회사와 잘 협의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필요한 필수 제출서류

 

① 사업자 등록증

② 중소기업 확인서

 

중소기업 확인서는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로 대체 가능하며 신청 후 승인까지는 약 2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신청 순서대로 심사 후 휴대전화나 이메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결과 조회 이후 선발되었다면 기업 분담금을 납입하고 참여자 명단 작성하면 신청은 마무리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신청하기

 

 

2021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홈페이지

 

 

여행 적립금 사용 방법

휴가샵에서 국내 여행 관련 상품 구입: 숙박시설, 교통(항공권, 기차 등), 캠핑/레저용품, 전시/공연 관람권, 체험/레저 입장권, 국내 여행 상품권

*휴가샵 온라인몰은 상반기 중 오픈 예정 (단,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적립 포인트 사용 기간

적립 포인트 부여 시점 ~ 2022년 2월 (미사용 시 전액 환불)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5월 12일부터 10만 명 선착순으로 접수되고 있습니다.

10만 명이 채워지면 더 이상 참여가 불가하다는 점! 꼭 참고하시고 빠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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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Q&A

Q. 상품 결제 시 보유 중인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A. 보유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신용카드 등 다른 결제수단과 복합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별도 적립 포인트 추가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Q. 적립 포인트 사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2022년도 2월 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Q. 여행 적립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A. 잔여 적립 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 예정이며, 소진하지 못한 적립 포인트는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체 분담금을 합산하여 (미사용 적립 포인트의 75%) 참여 기업 계좌로 환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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